공지사항
코로나19 감염 확산에 따른 잠정적인 미사 중단 결정
- 등록일
- 2020-09-02
- 조회
- 299
- 파일
- 2020년 제15호 공문 (코로나19 감염 확산에 따른 잠정적인 미사 중단 결정).pdf
† 주님의 평화
최근 우리사회는 코로나19 감염 확진자가 증가되면서 감염에 대한 불안이 커져가고 있습니다. 특히 교회를 중심으로 확산이 커져가고 있고 지역사회 어느 곳에서든 집단감염이 생길지 모르는 위험을 안고 있어, 정부는 사회적 거리두기를 2단계 격상 발표하였습니다. 한국 천주교회는 그 동안 방역과 거리두기를 철저히 준수하면서 정부의 지침에 협조하였습니다. 그러나 온 나라가 감염에 대한 불안이 커져가고 있고, 정부가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격상을 고심하고 있는 이때, 우리 교구가 우리 사회의 어려움을 함께 느끼며 미사를 잠정적으로 중단하는 것도 세상 안에서 세상과 함께 살아가는 교회가 할 수 있는 희생이 아닐까 생각하며 다음과 같은 지침을 알려드립 니다.
1. 8월 27일(목)부터 추후 공지가 있을 때까지 신자들과 함께 하는 모든 미사와 본당과 기관의 모든 소모임과 행사는 중단합니다.
2. 주일미사에 참석하지 못하는 신자들을 위하여 교구장 주례로 주일미사를 유튜브에서 11시 생 중계합니다. (유튜브에서 “천주교의정부교구” 검색)
3. 주일 미사에 참석할 수 없는 경우, 대송으로 집에서 방송 미사, 묵주기도, 성경 봉독(말씀 전 례), 주님의 기도 서른 세번, 선행 등으로 미사 참례 의무를 대신합니다
4. 본당 신부님들은 신자들을 위하여 매일미사를 빠짐없이 봉헌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상 주의 의무를 지키며, 매일 성체조배를 하며 어려움 중에 있는 신자들을 위해 기도해주시기 바랍니다.
천주교 의정부 교구장 이 기 헌 주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