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 4.23(목) 미사재개에 따른 후곡성당 신자들의 숙지사항
- 등록일
- 2020-04-22
- 조회
- 832
- 파일
‘코로나19’확산을 막기 위한 후곡성당 신자들의 숙지사항
1. 이럴 경우는, “반드시!” 미사에 참례하지 않습니다.
-(나 또는 나와 같이 살고 있는 가족, 또는 회사 동료가)확진 여부와 관계없이 발열, 기침, 인후통, 숨 가뿜, 감기, 기관지염, 폐렴 같은 호흡기 증상과 설사, 근육통, 피로감 등의 코로나19 감염 증상이 있다. -(나 또는 나와 같이 살고 있는 가족, 또는 회사 동료가)최근 2주 이내에 해외를 다녀왔다. -(나 또는 나와 같이 살고 있는 가족이) 임산부, 만성질환자인 경우 -(나 또는 나와 같이 살고 있는 가족이) 코로나19에 감염될 경우 건강에 위협을 받을 수 있는 고령(70세 이상인 경우 -(나 또는 나와 같이 살고 있는 가족이)면역력이 약한 영·유아와 그 부모인 경우 -감염에 대한 불안과 염려가 있는 신자인 경우 |
※위 경우, 미사 참례의 의무에서 제외됩니다. 단 지침서에 나와 있는대로 행함으로써 미사 참례 의무를 대신하여야 합니다.
2. (미사에 참례하고자) 성당으로 출발하는 경우
① 마스크를 착용합니다.
② 개인 성가책, 매일미사책과 필기구를 지참합니다.
③ 미사 참례 전 해야 할 사항이 많습니다. 평소보다 일찍 출발합니다.
3. 성당에서는... 봉사자의 안내에 따라
① 1층 로비에서 세정제를 사용한 후, 이름과 전화번호를 기재합니다. 혹시 모를 역학조사에 협조하기 위함입니다.
② 체온 측정 후 좌측 계단(엘리베이터)을 이용해 3층(또는) 4층으로 올라갑니다. 단, 개인별 간격을 유지하며 천천히 이동합니다.
③ 성당 내부에서 ‘비워두는’ 좌석에는 앉지 않습니다. 단, 가족이 참례하는 경우에는 함께 앉습니다.
④ 대성당 출입은 제대를 보고 좌측 문으로 입장하고 우측 문으로 퇴장하여 우측 계단으로 내려옵니다. 단, 개인별 간격을 유지하며 천천히 이동합니다.
※ 당분간 평일(화, 수 ,목, 금요일과 첫 주 토요일)미사는 오전 10시 미사만 있습니다. 주일미사 시간은 종전과 같습니다. 어린이·청소년 미사는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