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대면미사 재개 안내

등록일
2021-01-17
조회
1066
파일

그리스도 우리의 평화.

 

주님의 크신 사랑과 은총이 교우 여러분과 늘 함께 하기를 기도합니다.

정부의 방역지침이 발표되었습니다. 기존의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를

계속 유지하기로 하였지만, 종교 활동의 경우 좌석 수 10% 이내에서 제한적으로 허용하기로 하였습니다. 이에 일산성당에서는 118(월요일)부터 정부의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미사를 아래와 같이 봉헌하기로 하였습니다.

1. 미사 봉헌 시 성당(60)과 희년의 집(30)을 모두 사용합니다. 미사에 참여하시는 분들은 발열체크와 명부작성을 해 주시기 바랍니다.

2. 평일미사는 예전과 같은 시간에 봉헌합니다.

3. 주일미사는 토요특전 오후 5시와 7, 그리고 주일 당일 미사는 오전 6, 8, 10, 12, 오후 4, 6, 8시에 봉헌됩니다. 오후 미사의 경우 시간변동이 있으니 착오 없기를 바랍니다. 성당 좌석이 제한되어 있으니 불편하시더라도 지침에 잘 따라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4. 겨울이라 날씨가 춥고 길이 미끄러우니 노약자분들은 가급적 방송미사나 공소예절을 활용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또한 여러 가지 이유로 성당에 나오지 못하고 방송미사나 공소예절에 참여하시는 분들을 위해 봉성체를 매주 토요일 오전에 실시합니다. 봉성체는 집안에 들어가지 않고 현관입구에서 실행할 예정입니다. 성체를 집에서 모시기 원하시는 분들은 구역장이나 사무실을 통해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5. 일산성당 교중미사는 매주 주일 12시에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됩니다.

 

이제 조금만 더 노력하고 인내하면 그토록 원하던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방역을 위해 수고하시는 모든 분들을 위해 함께 기도하고, 교우 여러분들 모두가 늘 주님 안에서 건강함을 유지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일산성당 이은형 디모테오 신부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