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실 안내

 

1.행정

교회 행정은 성사문서와 교적 관리로 나뉩니다.

세례, 견진, 병자, 대세, 유아세례, 혼인, 병자성사, 준성사 등 모든 성사는 문서 또는 전산 입력됩니다.

이는 신자분들의 신앙생활에 필요한 증명서 발급 및 가톨릭교회의 통계 작성 등으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특별히 교적은 교회의 호적과 주님등록의 속성을 모두 지니며, 교회 문서와 함께 매우 신중하게 다뤄집니다.

2. 재정관리

투명하게 공개 관리합니다.교무금, 주일헌금, 감사헌금, 기명/무기명 기부금을 수납하고 이를 재정 출납과

연계하여 전산으로 기록 투명하게 공개 관리합니다.

3. 성당관리

성물, 부대시설, 조경 등을 유지 관리하고 방호와 하자 보수로 쾌적한 공간을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합니다.

기도와 성사를 포함 모든 신앙생활 안에서 하느님과의 만남을 돕는 아름다운 성당을 가꾸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4. 사무실 업무시간

요일 주일
오전 휴무 15시 09시 15시 09시 09시 09시
오후 21시 15시 21시 15시 21시 15시

* 점심시간 (12;30 ~ 13: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