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성모성월

등록일
2022-04-25
조회
878
파일

+ 평화

 

 

5월은 성모성월입니다. 본당에는 공사가 한창 진행 중이어서 푸르른 자연과 함께 5월을 보낼 수는 없지만 현재의 임시 성전에서 묵주기도 봉헌과 성모의 밤 전례로 성모성월을 기리려 합니다.

 

성모성월에 관련된 공지에 앞서 방역에 대한 말씀을 드립니다. 정부는 4월 25일(월)부터 코로나 감염병 등급을 1급에서 2급으로 낮추고 다중 이용 시설에서의 취식을 허용하는 등의 방역 지침을 발표하였습니다. 이에 본당의 변경된 사항을 말씀드리겠습니다. 

 

1. 발열체크 및 손세정, 마스크

그동안 봉사자의 안내로 진행해 오던 발열체크 및 손세정을 '자율 체제'로 바꿉니다. 성당 입구에 마련된 자동 체온계로 스스로 체온을 측정하시고 37.5도가 넘으면 조치를 취하시기 바랍니다. 손세정은 비치된 손세정액으로 철저히 소독해주시기 바랍니다. 마스크는 반드시 착용하셔야 합니다.

 

2. 거리두기

본당 좌석의 거리두기도 원칙적으로는 없습니다. 다만 아직 코로나 확진자가 다수 발생하고 있으니, 기도문이 있는 자리에 앉기를 권합니다.

 

3. 성수대 사용

성당에 들어오실 때 이전처럼 성수대에서 성수 기도를 하시고 성당에 들어오시기 바랍니다. 성수는 자주 교체할 예정입니다.

 

4. 기도 합송 및 성가

미사 중 신자들이 말하는 부분은 이전과 같이 합송할 수 있습니다. 성가도 허용됩니다. 다만 2년여 중단되었던 성가로 성가대와 반주단을 재정비하여야 합니다. 당분간 컴퓨터 음원으로 성가를 진행하는데 이 성가를 따라 부르실 수 있습니다. (추가 내용) 또한 영성체 때에도 공동으로 '그리스도의 몸' '아멘'하던 것을 종전과 같이 개별적으로 합니다.

 

5. 성가대와 반주단 모집

기존의 성가대원들께는 다시 성가대 활동을 부탁드리고, 새 성가대원도 모집합니다. 또한 반주단원을 모집합니다. 본당 사무실에 봉사를 말씀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6. 성모성월 묵주기도 일정

성모성월 중 화요일~금요일 미사 30분 전에 현재 진행하는 방식으로 '구역 주관' 묵주기도를 봉헌합니다. 구역장님께서는 묵주기도 선창자를 정하시어 해당 요일의 신비로 5단을 봉헌해 주시기 바랍니다. 선창은 구역에서 선발된 분이 하시고 후창은 신자들이 합니다. 월, 토, 주일의 미사전 묵주기도는 이전과 같이 전례단에서 해설자가 진행합니다.

 

7. 성모의 밤

묵주기도를 구역주관으로 4주 동안 진행하고, 5월 28일(토) 저녁 7시 미사 중에 성모의 밤 전례를 거행합니다. 

 

8. 예비신자 모집

6월부터 예비신자 교리반을 모집합니다. 본당사무실에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첫 만남은 6월 7일(화) 저녁 7시 미사 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