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성체 성혈 대축일 공지

등록일
2021-06-05
조회
893
파일

+ 받아라. 이는 내 몸이다

 

지극히 거룩하신 그리스도의 성체 성혈 대축일입니다. 

 

주님께서 최후의 만찬 때 우리를 위해 당신의 몸과 피를 내어주시며 제정하신 성체성사의 의미를 새기며, 미사 중 성체와 성혈 안에 우리와 함께 계시는 예수 그리스도와 일치하는 삶을 살도록 노력합시다!

 

주일 교중미사 온라인 링크와 본당 공지사항을 알려드립니다.

 

1. 예수 성심 성월

 

6월은 예수 성심 성월입니다. 예수 성심은 십자가에 못 박혀 우리를 위해 당신의 몸과 피를 내어주신 예수 그리스도의 마음을 의미하며, 예수 성심 성월에 우리는 그러한 예수님의 마음을 묵상하고 그에 보답하는 삶을 살도록 다짐합시다.


2. 예수 성심 대축일과 사제 성화의 날

교회는 그리스도의 성체 성혈 대축일 다음 금요일에 예수 성심 대축일을 지냄으로서 예수 성심과 성체 성사가 깊이 연관되어 있다는 것을 가르칩니다.
또한 성체 성사를 집전하는 사제가 이런 예수 성심을 본받아 사목을 하도록 예수 성심 대축일을 사제 성화의 날로 정했습니다.

 

사제 성화의 날에 의정부교구 제3지구 사제단은 양주 순교 성지에 모여 김대건 신부님 탄생 200주년 희년을 보내며 교구 주보 성인이신 김대건 신부님을 본받는 사제대회를 갖습니다. 신자들의 많은 기도 부탁드립니다.

 

3. 성전 건축 교구 심의 

 

지난 6월 3일(목)에 의정부교구 건축위원회에서 민락동성당 성전 건축에 대한 설계안 심의가 있었습니다. 그동안 신자들의 관심과 기도, 그리고 본당 사목평의회와 건축위원회의 노력으로 교구 건축 심의를 잘 마치게 되었습니다. 수고한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이 설계안에 대해서 6월 20일(주일)에 본당 교우여러분께 공개하고 설명을 드릴 계획입니다. 지속적인 기도와 관심 그리고 봉헌을 부탁드립니다.

 

4. 구역 미사

 

7월이 되면 백신을 맞은 사람은 미사 인원 제한에서 예외가 된다고 합니다. 백신 접종자가 늘어날수록 감염의 위험이 줄어드는 상황이라고 생각됩니다. 이에 7월 매주 토요일 저녁 7시 미사(주일미사에 해당) 시간에 구역 미사를 봉헌합니다.

 

7월 4주 동안 토요일 마다 2개 구역씩 미사를 봉헌할 예정인데, 구역에 가서 드리는 것이 아니라 토요일 저녁 7시에 있는 본당 미사에 참례하는 것입니다. 정부의 방역 지침에 따라 별도의 모임 시간은 없으나 함께 미사를 봉헌하는 것만으로도 의미있는 만남을 하게 될 것입니다. 구역장 반장 뿐만 아니라 모든 신자들의 적극적인 관심 부탁드립니다. 

 

5. 온라인 미사 링크

 

주일 11시 교중 미사 온라인 링크입니다.

 

https://us02web.zoom.us/j/88671350991?pwd=cE9oRnBtaDFIYmJFVVFINHdvRnEzdz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