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암리 다이어리

의정부교구 순교자공경위원회 12기 순례단 방문 시작

등록일
2023-09-26
조회
148
파일

지난 9월 23일 토요일 오후 2시 30분 경에 제12기 순례단 30여명이 방문하였습니다. 미리 성당에 불과 마이크를 켜놓았습니다.

순례단이 도착을 해서 성당으로 들어가는 것을 보고 사제관에서 내려갔습니다. 순례단이 신고 신발이 성당 입구에 가득차 있었습니다. 

대개 순례성지성당이  신발을 벗는 구조로 되어 있어서 인지 '신발을 벗고 들어가세요'라는 문구가 늘 어색합니다. 우리 본당도 지난 3월부터 어르신들이 신발을 벗고 신는데 어려움이 있어 과감하게 신발을 신고 성전에 들어오는 것을 결정했습니다.

성당이 많이 지저분해진다는 우려도 있었지만 예상 외로 성당은 깨끗하게 유지되고 있습니다.

순례단은 잠시 쉬면서 순례뱃지를 받았습니다. 몇분은 갈증을 느껴서 음료수를 찾았습니다. 다행히 본당의 날에 사다놓은 생수가 있어서 문제는 해결되었습니다.

다음 순례자들을 위해서는 보리차라도 준비를 해서 성당 입구에 놓아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순례자축복 기도를 하고 안수를 해 준 다음 성당에서 기념 촬영을 하였습니다.

10월 7일 오전 8시 30분 9월 23일 방문한 그 팀이 신암리성당에 도착, 오전 9시에 미사를 드리고 순례길을 시작합니다. 

10월 중 토요일은 오전 오후로 순례단을 맞이합니다. 순례단들의 순례가 무탈하게 성령의 인도로 이루어지기를 기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