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수정7월 20일]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개편안) 격상에 따른 교구 사목 대응 및 본당 공지사항

등록일
2021-07-10
조회
809
파일
공소 예식.pdf

수도권 거리두기 4간계 격상에 따른 교구 사목 대응 및 본당 공지사항

 

거리두기 4단계 기간 (7월 12일 ~ 7월 25일, 2주간) 동안 정부 방역 지침 및 교구 사목 대응 방침에 따라

본당 미사를 아래와 같이 진행합니다.

(4단계 시 종교시설 비대면 미사 진행, 신자들과 함께하는 미사 중단)

 

----------------------------------------- 아 래 ----------------------------------------

 

7월 12일(월)부터 신자들과 함께 하는 미사는 중단됩니다.

(7월 10일 토요일 오후 7시 미사 및 7월 11일 주일 미사는 정상적으로 봉헌됩니다).

2021년 7월 12일(월)부터 7월 25일(주일)까지 불편하시더라도 아래와 같이 따라주시기 바랍니다.

 

•  교구지침에 따라 본당의 형제 자매님들은 각 가정에서의 공소예절을 권장합니다 (공지사항 첨부파일 확인 - 공소예절).

 교구장님 주례 온라인 미사는 없습니다(공소예절 유튜브 참조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92AgqHFoki0).

 

• 평일미사 : 주임신부 1인 미사 봉헌(매일 미사 지향과 송산 공동체를 위한 미사지향)

- 평일미사는 별도의 온라인 미사 중계 없습니다.

 

• 주일미사 : 7월 25일(주일) 오전 10시 온라인 미사 생중계

- 신자들과 함께하는 미사가 중단되고 비대면으로 전환됨에 따라 본당 유튜브 채널(유튜브 채널 검색 : 송산성당)을 통해

주일 교중미사 시간에 온라인 미사를 중계합니다.(https://www.youtube.com/channel/UCYDDbmGEhkKjle92AW7ngJg)

- 주일의 경우 미사 밖 영성체를 준비 중입니다. 정확한 시간 및 방법에 대해서는 추후 공지 하겠습니다.

 

• 미사 밖 영성체 안내 : 미사 밖 영성체를 하기 위해서는 공소예절 또는 온라인(또는 TV방송) 미사를 봉헌하셔야 합니다.

- 영성체 시간 (2회) : 오전 11시 ~ 오후 1시 / 오후 6시 ~ 오후 7시 (7월 25일, 주일)

- 영성체 장소 : 본당 1층 마당 (워킹스루 형식)

- 미사 밖 영성체 중에는 성체조배를 쉬어갑니다(영성체 전·후 성전에 출입하지 않습니다).

 

• 그 외 성당 개방 관련 안내

- 성당과 사무실은 직원 근무 시간에 맞춰 개방되어 있습니다 (홈페이지 성당소개 메뉴 - 사무실 안내 메뉴 참고).

성체조배를 원하는 분들은 개방 시간 안에서 언제든 성전에 머물 수 있습니다.

미사 예물, 교무금 관련 업무 등도 근무 시간 내에서 정상적으로 진행됩니다.

그 외 소모임, 식사 나눔 등은 금지됩니다.

 

 

• 수도권 거리두기 4단계 종교시설 방역수칙 개선 발표에 따른 본당 대응 방침 안내

- 7월 20일(화)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는 수도권 거리두기 4단계 종교시설 방역수칙 개선 내용에 대하여 발표하였습니다.

현행 비대면 원칙은 유지하되, 보완적으로 19명의 범위 내에서 미사 참석이 가능하다고 결정하였습니다.

그러나 정부에서는 엄중한 수도권 방역상황을 고려하여 4단계 지역은 비대면으로 미사를 진행 해주기를 당부하였습니다.

따라서 본당에서 7월 25일(주일)까지 현재와 같이 신자들과 함께 하는 미사는 중단됩니다.

 

찬미예수님!

주임신부입니다. 거리두기 단계가 격상됨에 따라 다시금 이러한 공지를 하게 되어 안타까운 마음입니다.

이전의 코로나19 유행의 패턴에 의하면 적어도 3-4주의 시간이 지나야 증가세가 꺾이고 진정되었습니다.

2주간의 거리두기 격상이 우리의 기대보다는 길어질지도 모르겠습니다. 

12일 월요일부터 4단계 격상입니다. 11일 주일은 정규미사 일정을 그대로 진행합니다. 오해의 소지가 있을 것 같아 강조합니다.

거리두기 4단계 격상으로 인한 2주간의 쉬어감이 코로나19 펜데믹에 대한 두려움의 시간이 아니라

신앙인으로 우리 공동체와 애쓰는 모든 이들과 고통받는 이들을 위해 기도하며 함께 하는 시기가 되기를 바라봅니다.

현재 본당에 마스크가 약 4000여 장이 있습니다. 본당의 신자들의 가정에 나누기에는 적은 수일지도 모르지만,

마스크 나눔을 하고자 합니다.  추후 준비되는 대로 구역장, 반장을 통해서 나누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적인 공지사항도 몇자 보태어봅니다. 

다음주 화요일(7/13)에 제가 왼쪽 어깨 핀 제거수술을 받아서 2박 3일간 본당을 비웁니다. 건강하게 돌아오겠습니다.

 

2021년 7월 10일

주임신부 한 곤 프란치스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