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공지]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상향에 따른 본당 대응지침

등록일
2020-12-08
조회
653
파일

사랑하는 교우 여러분께

 

우리는 지금 주님의 성탄을 기다리는 대림 시기를 보내고 있습니다. 그러나 코로나 19의 대확산으로 정부는 1280시부터 3주 동안 수도권 거리두기를 2.5단계로 결정했습니다. 프란치스코 교황님께서 전염병이 다시 돌아오지 못하도록 신중함의 은총과 규율에 대한 복종심을 달라고 주님에게 기도하자고 하셨습니다. 또한 이 상황을 헤쳐나가기 위해 생계를 위한 활동마저 멈춰야하는 이웃들도 있습니다. 이러한 시기에 신앙인으로서 우리 신앙의 권리를 주장하기보다 함께 아파하고 기도하는 것이 우리가 기다리는 주님께서 더 바라시는 것이라 생각됩니다. 어려운 시기 교우 여러분들을 위해 기도합니다. 그리고 함께 기도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이에 금촌2동 성당에서는 다음과 같은 지침을 마련하였습니다.

 

1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방역지침에 따라 3주간 본당에서 봉헌하는 공동체 미사는 비대면을 원칙으로 합니다. 방역지침에 따르면 20명 미만의 참석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는 전례거행 및 온라인 방송을 위한 최소한의 봉사자를 상정한 숫자입니다. 또한 일부 인원의 미사 참석을 허용한다 하더라도 미사 참석자 선정의 합리적이고 공정한 기준을 마련하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판단이 되기에 안타깝지만 이 기간 비대면 미사를 원칙으로 합니다.

 

2 주일미사

- 토요일 오후 6시/  주일 오전 10, 오후 6시 온라인 실시간 비대면 미사.

- 온라인 미사가 끝난 후 성당으로 오시면 영성체를 하실 수 있습니다. (미사 후 1시간)

 

3. , , 10시 미사

- 비대면 온라인 미사

- 온라인 미사가 끝난 후 성당으로 오시면 영성체를 하실 수 있습니다. (미사 후 1시간)

 

4. (오후 7:30), (오전 6:00)

- 기존 대로 대면미사 진행.

- 단 참석 인원 20명이 완료되면 입장하실 수 없습니다.

 

* 온라인 실시간 미사 

 유투브 검색창에 "최인혁" 검색  최인혁 채널 입장

금촌2동 실시간 미사 (클릭하면 이동합니다)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