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이은형 디모테오 주임신부님 전달 말씀.

등록일
2020-07-11
조회
53
파일

그리스도 우리의 평화.

 주님의 은총과 평화가 교우 여러분 모두에게 풍성히 내리기를 기원합니다.

  2020년 우리 모두는 참으로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가 전 세계적으로 빠르게 확산되고 있고, 우리나라 역시도 방역에 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최근 들어 교회와 사찰 등을 통해 확진자가 다수 생겨났고, 얼마 전에는 가까운 원당성당에서 확진자가 발생하여 파주 파티마 ‘평화의 성당’까지 영향을 주는 상황이 발생하였습니다. 이에 의정부 교구에서는 교구 내 각 본당에 소규모 모임을 자제하라는 공문이 내려왔고, 때마침 정부에서도 개신교의 소규모 모임을 금지하는 행정명령을 발동하였습니다.

  모두가 함께 지혜와 힘을 모아야 바이러스의 위험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이에 일산성당에서는 교구 지침에 의거하여 별도의 공지가 있을 때까지 모든 소모임을 중단합니다. 또한 성당 내 음식물 섭취를 금합니다. 개인적 위생수칙을 잘 준수하고, 사회적 거리는 유지하되 신자들 서로를 위해, 또 방역 일선에서 수고하는 모든 사람들을 위해 기도를 통한 영적인 소통과 교류를 당부 드립니다.
 

천주교 의정부 교구 일산성당 방역수칙

1. 발열 또는 호흡기 증상(기침, 인후통 등)이 있거나, 최근 14일

이내  해외여행을 한 경우 성당 방문을 자제하기.
2. 실내에서는 마스크를 필히 착용하기.
3. 다른 사람과 2m(최소 1m) 이상 거리두기.
4. 철저한 개인 위생과 기침예절 지키기.
5. 성당 내 모든 곳에서 음식물 섭취 금지(카페, 자판기 사용 중지).
6. 미사 전례 중 응답 부분과 공동기도는 작은 소리로 내기(해설자가 응답 부분을 주도).
7. 별도의 공지가 있을 때까지 단체 모임 중단하고 비대면으로 소통하기(카톡 등 활용).

    -   이은형디모테오 신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