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코로나 확산으로인한 비대면 미사 안내

등록일
2021-07-10
조회
1161
파일

일산성당 코로나 19 확산에 따른 비대면 미사에 대하여

(2012712일 월 ~ 25(주일))

 

+ 그리스도 우리의 평화.

 

세상의 평화와는 다른 주님의 참 평화가 교우 여러분에게 충만하기를 기원합니다.

수도권을 중심으로 코로나 상황이 심각해지고 있습니다. 이는 변이 바이러스로 인한 세계 공통적인 위기인 것 같습니다. 이로 인해 정부에서는 수도권에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를 선포하였습니다. 이제 끝이 보이나 싶었는데..... 동이 틀 무렵의 혹한과 시련이 다가오는 듯 싶습니다. 이 어려운 시기 함께 기도하며 잘 극복해 나갈 수 있었으면 합니다.

정부 방역지침에 의해 당분간 모든 종교활동이 비대면으로 전환됩니다. 빠른 시간 안에 우리의 잃어버린 일상이 회복되기를 염원하며, 우리 일산성당 공동체는 정부의 새로운 방역지침이 정해질 때까지 아래와 같이 신앙생활을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

 

1. 주일미사는 오전 11시 일산성당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 합니다. 교우들을 위한 영성체는 오전 9시 평화방송 미사 후부터 1040분까지, 오전 11시 본당 유튜브 미사 후 1240분까지 성당으로 오시면 받아 모실 수 있습니다. 고해성사를 원하시는 분들은 성체 모시러 오는 그 시간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사무실 앞 고해소).

 

2. 평일미사는 매일 오전 9시에 봉헌되고 유튜브로 생중계 합니다.

 

3. 노약자들을 위한 방문 영성체는 매주 토요일 10시부터 시작합니다. 성체 모시기를 원하시는 분들은 구역장을 통해 신청 바랍니다.

 

4. 성전에서 자유롭게 성체조배 가능합니다. 평일(10-22), 주일(12-22)

 

5. 병자성사, 관면혼배, 장례미사 등은 사무실을 통해 신청 바랍니다.

 

6. 사무실 근무시간은 주말을 포함하여 매일 09시부터 17시까지입니다.

 

7. 성당 방문 시 방역지침을 준수해 주시기 바랍니다.

 

코로나 시기 일산성당 신자들을 비롯한 주변 신자들에게 아름다운 기도의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성당 내 기도 둘레길을 조성하고, 십자가의 길과 예수 성심상 그리고 벤치 등을 새롭게 설치할 예정입니다(9월 중). 마음의 안식처가 될 수 있는 기도공간을 조성할 수 있도록 교우 여러분들의 정성어린 봉헌을 받고 있으니,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일산성당 주임 이은형 디모테오 신부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