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 사항

2020년 제13호 공문 (코로나19의 감염확산에 따른 방역강화 및 소모임 중단 결정)

등록일
2020-07-10
조회
393
파일

† 주님의 평화

 

질병관리본부는 지난 7월 7일 우리 교구 원당 성당에서 8명의 확진자가 발생하였다고 발표하였습니다. 교구 내 본당에서 이러한 우려스러운 일이 현실로 일어난 것에 대해 교구장으로서 안타까운 마음과 함께 책임을 통감합니다. 그리고 확진된 신자분들의 빠른 쾌유를 기도드립니다.

또한 오늘 정부는 코로나19 집단감염 확산 위험에 따라 개신교의 정규 예배 외 모든 대면 모임 활동과 행사를 금지하는 핵심방역수칙 의무화를 발표하였습니다. 위반 시 책임자와 이용자에 대해서는 벌금형과 집합금지 행정조치가 내려지고, 집단감염이 발생할 경우 구상권 청구도 검토하겠다고 하였습니다. 개신교에 해당하는 정부의 조치이지만, 종교발 감염의 확산과 위험 속에서 각 본당은 방역수칙 및 전례 지침을 더욱 엄격하게 지켜주시길 바랍니다(교구장 공문 2020-8 참조). 이에 아래와 같이 지침을 전달하오니 협조해 주시기 부탁드립니다.

 

1. 종교발 코로나19 집단 감염의 현 상황에서 우리 교구 각 본당에서 이루어지는 모든 소모임과 행사를 별도의 교구 지침이 있을 때까지 중단합니다.

2. 마스크 착용이나 거리두기가 어려운 식사 자리가 더 위험하듯이 신부님들은 미사 외에 불필요한 모임과 식사 등은 가급적 자제하기를 권고합니다.

3. 지구장 신부님들은 최선을 다해 해당 지구의 본당들을 보살펴 주시고, 각 본당 신부님들의코로나19와 관련한 본당의 사목적 결정에 도움을 주시기 바랍니다.

 

천주교 의정부 교구장 이 기 헌 주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