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동 단체

소. 나. 행. 을 소개합니다.

등록일
2022-06-08
조회
373
파일

1. 소개 

2021년, 코로나로 인해 대면 모임이 어려워지자, 교하성당에서는 온라인에서의 친교와 나눔이 이루어지는 소소한 나눔의 행복 ‘소.나.행’이 만들어졌습니다. 소소하지만 내가 가지고 있는 물건들을 이웃과 나누며 친교를 쌓는, 교하성당 최다수의 신자들이 모여 있는 비대면 온라인 장터입니다.

온라인에서 판매가 이루어지면 물품 가격의 20%를 기부합니다. 이렇게 모인 수익금은 천사회를 통해 본당의 어려운 이웃, 난민공동체 등을 지원하고 있고, 최근 기후위기로 아픈 지구와 우리들을 위한 친환경운동으로 확장시켜 활동하고 있습니다.

지난 1년여의 소.나.행 활동이 모범 사례가 되어, 의정부 교구 나무그늘 2021년 7.8월호에 소개되었고 이웃 본당에서도 소나행의 나눔 마켓 형식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올해에도 소.나.행은 친교와 나눔, 하느님 사랑, 이웃 사랑을 실천하며, 교하성당 신자들과 함께 행복한 공동체가 되고자 합니다.

 
2. 활동

1) 본당 천사회를 통해 어려운 이웃, 난민공동체 지원, 교구 까리따스 후원.

2) <찬미받으소서> 행동 7년 여정에 동참하여 재사용, 재활용 친환경 운동 활성화

3) 온라인 공간, 밴드를 통해 회원들간의 참여, 친교, 나눔 문화 정착

 

 

회원수 170명

주간 평균 접속 회원 121명

총 게시글 1,558개

총 댓글 10,018개

한달 최다 게시글 377개

한달 최다 댓글 3,026개

2021년 누적 후원금 13,486,401

 

3.  Q&A 로 알아보는 소. .

Q1. 어떤 방법으로 물건을 사고 파나요?

A: 판매하고자 하는 물건의 사진과 금액을 올리면 원하는 구매자가 구매를 원한다는 댓글을 남깁니다. 이후 두 거래자가 밴드 채팅후 소나행계좌로 입금후 소나행 방에 물건 전달.

 

Q2. 주로 어떤 물건들이 나오죠?

A: 아이용품, 신발, 책, 의류, 화장품, 운동기구, 정성껏 가꾸신 화초, 집된장, 로컬푸드 , 그동안 소.나.행에서 판매되고 기증해주신 물품들은 다양합니다. 직접 만드신 반찬과 텃밭에서 키운 채소를 무료로 나눔 해주시기도 합니다. 교하성당 세분의 멋진 신부님들의 물건들도 자주 올라옵니다.

그래도 어려우시다고요? 걱정마세요~ 소나행 봉사자들이 판매자 대신 물건을 올려 주기도 한답니다.

 

Q3. 어디에서 물건을 주고 받을 수 있나요?

A: 서로 교환하고자 하는 장소를 정해서 받을수도 있고, 성당 일정 공간에 놔두고 찾아가는 방법도 있습니다. 

 

Q4. 소나행에서 구매했는데 쓰다가 다시 소나행에 판매를 해도 되나요?

A: 저희는 그것을 재.나.행이라고 합니다. 다시 사용할 수 있는 물건이 재사용, 재활용 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책 돌려 읽기,

같은 활동을 합니다.

 

4.  . . 행 가입방법

대표 : 이주성 세레나 010-3834-28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