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 사항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인한 미사 중단 시기 연장
- 등록일
- 2020-04-03
- 조회
- 539
- 파일
† 주님의 평화
우리 의정부교구는 코로나19 사태의 조속한 종식을 위해 그동안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습니다. 2월 25일 이후 지금까지 큰 아픔을 감내하며 교구 내의 모든 본당에서 ‘신자들과 함께하는 미사’는 물론, 대부분의 행사와 모임들도 중단했습니다. 미사 재개를 두 차례 연기한 후 4월 6일부터는학생들의 개학과 함께 미사를 재개하기 위해서 세밀한 지침까지 마련하였습니다. 하지만 최근 들어 코로나19 확진자가 수도권을 중심으로 경기 북부에서도 확산되고 있는 양상입니다. 이러한 현실에서 “고강도 사회적 거리 두기를 더 지속해야 한다”는 정부의 요청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은 사목 지침을 공지하오니 협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1. 각 본당의 ‘신자들과 함께 하는 미사’는 별도의 공지가 있을 때까지 중단합니다. 각 본당과 기관의 행사 및 모임 또한 자제하도록 합니다.
2. 부활대축일 미사 전에 시행하기로 예정된 ‘일괄 고백과 일괄 사죄로 여러 고해자를 화해시키는 예식’은 시행하지 않습니다. 대신 『전 세계적 질병 확산의 현상황에서 신자들에게 특별대사를 수여하는교령』에서 제시한 조건을 이행하며 특별 대사의 은총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또한 개별고백을 통한부활 판공성사는 2020년 부활 시기와 연중 시기 어느 때라도 유효합니다(판공성사표 제출).
3. 성유축성미사는 주교좌 의정부 본당에서 지구장과 교구청 신부들, 그리고 2020년 수품 신부들이 참석한 가운데 거행되며 축성된 성유는 지구장 신부들을 통해 각 본당으로 전달할 예정입니다.
4. 본당 신부님들은 각 본당에서 개인적으로 성주간 전례를 거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파스카 성삼일 전례의 중요성을 고려하여 주교좌 의정부 성당에서 거행하는 주님 만찬 성목요일 미사, 주님 수난 성금요일 예식, 주님 부활 대축일 파스카 성야 미사를 유튜브로 생중계 할 예정입니다.이에 홍보국에서 생중계에 관련한 안내를 할 것입니다. 많은 교우들이 시청할 수 있도록 안내해 주시기 바랍니다. 부득이 시청할 수 없는 교우들은 대송기도(묵주 기도 5단, 또는 매일 미사말씀 전례와 묵상 등) 또는 이웃을 위한 희생과 봉사의 실천으로 주일과 대축일 의무를 지키도록 권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천주교 의정부 교구장
이 기 헌 주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