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2020년 한해를 보내며 ... -주임신부-

등록일
2020-12-31
조회
542
파일

+ 평화

민락동성당 교우 여러분께,

 

형제자매 여러분, 지난 한 해 동안 코로나19로 얼마나 고생이 많으셨습니까? 그런데 아직도 코로나의 기세는 꺾일 줄 모르고 있으니 걱정이 많습니다. 그래도 민락동성당 교우들께서는 방역 수칙의 준수에 최선을 다해서 동참해주셨고, 그런 가운데에서도 미사를 봉헌할 수 있도록 천막을 치고, 그늘막을 치고, 강당을 세우는 등의 노력을 아끼지 않으셨습니다. 이에 본당 신부로서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새해에도 코로나19의 상황은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보이나 그래도 가을 느즈막에는 코로나를 극복할 수 있으리라 기대해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모두가 최선을 다해야 하겠지요. 더욱이 우리 민락동성당은 2022년에 성전을 건축할 계획을 갖고 있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2021년이 “성전 건축 준비의 해”로 매우 중요한 시기라고 생각합니다. 모두 한 마음으로 2021년 새해를 보냅시다!

 

그리고 오늘 저녁 송년미사 겸 대축일 미사는 봉사자를 제외하고는 온라인으로만 봉헌됩니다. 민락동성당 홈페이지 공지사항란에 미사의 링크가 이미 올려져 있습니다. 오늘 미사에는 한해를 돌아보는 참회예절이 있습니다. 가정에서도 불을 끄고 촛불을 켜놓고 온라인으로 미사를 봉헌하시면 한해의 좋은 마무리가 되리라 생각합니다. 

 

내일 미사는 오전 9시와 11시가 있고 동시에 온라인으로도 봉헌됩니다. 또한 11시에는 의정부교구장님의 유튜브 생중계 미사도 있습니다. 유튜브에서 의정부교구를 검색하시면 미사를 봉헌하실 수 있습니다. 본당에서 하는 온라인 미사 혹은 교구장님의 유튜브 미사에 꼭 참례하셔서 1월 1일 대축일을 의미있게 보내시기를 바랍니다.

 

그럼 새해에도 주님의 은총이 교우 여러분의 가정에 가득하기를 기도합니다. 

 

주임신부 올림